이데일리
2025.03.12
수면 전문 브랜드 **닥터프렌드(Dr.Friend)**와 AI 기반 맞춤형 건강관리 플랫폼 ㈜온전히가 12일 서울 종로구 닥터프렌드 광화문 센터에서 불안장애 및 당뇨 관리 솔루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정부 지원사업 컨소시엄을 구성,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는 **‘라이프 케어 혁신 기술’**을 공동 개발한다
“슬립케어+슬립테크”로 수면 데이터 고도화 닥터프렌드는 30년간 축적한 그라운딩·천연 소재 슬립케어 기술에 스마트 센서를 접목한 ‘스마트 닥터프렌드’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별도 기기를 착용하지 않아도 매트리스·패드에 내장된 센서가 수면 데이터를 자동 수집해 개인별 수면 환경을 분석·진단한다. 회사 측은 “약물이나 복잡한 기기에 의존하지 않고 스스로 올바른 수면 습관을 형성하도록 돕겠다”고 강조했다.
온전히, 초개인화 당뇨 코칭 ‘픽잇’에 수면 지표 결합 온전히는 혈당·식사·운동·약물 데이터를 AI로 분석해 ‘픽잇(PICKEAT)’ 앱을 서비스하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수면 데이터까지 통합해 고혈당 예측·식습관 교정·운동량 추천 등 당뇨 환자 맞춤형 코칭 정확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상훈 온전히 대표는 “혈당 관리의 핵심은 건강 식단·적절한 운동·충분한 수면”이라며 “닥터프렌드의 슬립테크로 수면 부분을 보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수면·혈당 한 번에”… 통합 웰니스 시장 공략 양사는 △불안장애 완화 △비침습형 연속혈당측정(CGM) △AI 당뇨 코칭을 결합한 맞춤형 통합 웰니스 솔루션을 연내 선보인다는 목표다. 김용석 닥터프렌드 대표는 “개인별 체질·생활습관에 최적화된 슬립&헬스케어 솔루션을 제시해 건강 불안을 줄이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수면의 질 개선과 혈당 관리가 동시에 가능한 차세대 디지털 헬스케어 모델이 탄생할지 주목된다.